티스토리 뷰

여행스토리/여행 정보

신장이 약해지면 나타나는 증상 :: 신장에 좋은 음식 재료

                                 2019. 9. 12. 22:55

신장이 약해지면 나타나는 증상 :: 신장에 좋은 음식 재료


우리들 몸에서 나타나는 각종 이상증세는


모두 주의하여 살피는 것이 좋겠죠?


그 중에서도 신장 질환은 회복에 어렵기 때문에


더욱 더 주의하면서 신장이 약해지면 나타나는 증상을 살펴야 하는데요.


오늘은 신장이 약해지면 나타나는 증상과 신장에 좋은 음식 재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ㅁㅁ





콩팥 또는 신장, 그리고 역할과 신장이 약해지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은 콩팥 또는 신장으로 불리우며, 갈비뼈 아랫부분에


각각 하나씩 양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신장의 기능으로서 소변으로 혈액 내 노폐물 제거,


약물이나 독소제거, 혈압조절을 돕는 등등의


여러 가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필터, 정수기라고도 불리기도 하죠.


하루종일 잠잘때도 쉴새 없이 일을 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생기면 건강에도 이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어요.



신장은 기능이 저하되더라도 처음엔 증상이 또렷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가벼운 증상이기 때문에 잘 모르고 방치하기 쉽죠.

신장이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 통풍 견과류 신장

만약 당뇨가 있거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라면


증상이 없더라도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주시는 것이 좋아요.

신장에 좋은 신장 좋은 음식 신장이상증상 신장에 안좋은 음식 콩팥 신장 뜻 방광 간 신장 위치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체크하여 주시면서


신장에 이상이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해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변의 색깔 변화가 있어요.


혈뇨나 갈색뇨, 소변량 감소가 있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닌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또한 다리나 발에 부종이 생기거나 피로, 경련, 구토를


동반하는 증상 역시 의심해봐야 해요.


이와 같은 증상들을 잘 살피고 평소 신장에 좋은 음식


챙기고 건강을 관리해야 하죠.



신장에 좋은 음식 재료


신장이 좋은 음식 그리고 평소에 챙길 수 있는 몇가지 소개해볼게요.


신장 독소 배출에 좋은 호박과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는 검은 콩,



그리고 혈액순환과 이뇨작용에 탁월한 밤, 팥을 챙겨드세요.


대사촉진을 활발히 하고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신장 건강에 이로운 다시마나 미역,


파래와 같은 해조류를 챙기시는 것도 좋아요.






















댓글